정책이슈
'으아 지지해' 김흥국 등 김문수 공개 지지…"굵게 들이댈 것"
- 국민의힘 중앙당사서 기자회견 "유세 돕겠다"
배우 최준용, 개그맨 이혁재 등 동참 의견도

지난 13일 가수 김흥국은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문수 후보에 대해 "승리를 위해 유세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현장에는 김흥국 외에도 배우 최준용, 노현희, 개그맨 이혁재, 신동수, 김한배 등이 함께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흥국씨는 “6월 3일 승리를 위해 우파 국민을 위해 도움이 된다면 김 후보와 함께 전국 유세장에 투입돼 열심히 돕겠다”며 "목숨을 다할 각오로 지지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말보다는 해병대 스타일답게 짧고 굵게 들이대겠다"며 자신의 유행어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선거판은 딱딱하지만 우리 같은 우파 연예인들이 현장에 가면 분위기가 살아난다"며 "선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또한 배우 이혁재씨는 "정치인을 향해 처음으로 존경이라는 감정을 느꼈다. 김 후보의 삶을 보며 자각했다"며 참여 이유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연예인은 실수하면 법적·도덕적 책임을 지지만 정치인은 대법원 판결이 나도 책임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런 나라는 안 된다"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법적 판단에도 책임을 회피하는 행태를 비판하기도 했다.
덧붙여 "대한민국에서 연예인이 좌파를 지지하면 '개념 있다'는 소리를 듣지만 우파 연예인들은 용기가 없어 나서지 못하는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이혁재씨는 "김 후보가 대통령이 안 되면 우파 연예인들은 몇 년 또 쉬어야 한다"며 "똑같은 한국 사람이고 방송을 오래 해온 사람인데 좌파 연예인은 방송에 나오고 우파 연예인은 방송에 못 나오는 나라가 세상에 어디 있나"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아울러 최준용씨도 "김 후보는 청렴결백의 상징 아니겠나"라며 "저쪽 후보는 제가 굳이 입으로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다시피 여러 문제가 있는 분인데 국민이 잘 알아서 판단할 거라고 믿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GC지놈, 태아 DNA 선별검사 핵심 기술 싱가포르 특허 등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수홍, 가족사진 공개..'37㎏↑'♥김다예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유죄' 선거법 조항 폐지법, 법사위 통과…국힘 "李 면소법"(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삼천당 주가 띄운 S-PASS 원천기술, 5년 전 이미 “진보성 없다” 결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