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기아, 인도 미래차 산업 이끌 인재 양성…5년간 58억 투자

기아는 지난 9일(현지시간) 인도 안드라프라데시 주 티루파티에서 인도권역본부와 IIT 티루파티 간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아 인도 법인 설립 이후 현지 대학과 맺은 첫 번째 공식 산학협력이다.
IIT 인도 내 23개 캠퍼스를 보유한 공학 교육기관이다. 공학과 기술 분야에서 인도 최고 수준의 교육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아는 인도생산거점이 위치한 지역의 대표 대학과 협력을 통해 현지 전문 인재 육성과 기술 역량 강화를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기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029년까지 5년간 약 3억5000만 루피(한화 약 58억원) 를 지원한다.
이 예산은 ▲미래차 전문 교육과정 신설 ▲장학금 지원 ▲인턴십 기회 제공 ▲산학 공동 연구 프로젝트 운영 ▲연구 인프라 구축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의 창의적 연구 활동을 지원할 ‘메이커스 랩’(Makers Laboratory) 조성도 주요 협력 과제다. 이 공간은 학생들이 모빌리티 솔루션을 직접 설계·개발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는 실험·연구 허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광구 기아 인도권역본부장(전무)은 “IIT 티루파티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와 산업 제조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숙련된 엔지니어와 기술자를 양성하고자 한다”라며 “인프라 구축 이상으로 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올 기회와 역량, 토대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티아나라야나(Dr. K.N. Satyanarayana) IIT 티루파티 총장은 “기아 인도권역본부와 미래지향적인 협력을 하게 돼 기쁘다”라며 “의미 있는 혁신을 창출하고 학생들이 미래 모빌리티를 구체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휴비츠, ‘세계 최초’ 렌즈 오버 프레임 선글라스 가공기 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박수홍, 가족사진 공개..'37㎏↑'♥김다예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유죄' 선거법 조항 폐지법, 법사위 통과…국힘 "李 면소법"(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삼천당 주가 띄운 S-PASS 원천기술, 5년 전 이미 “진보성 없다” 결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