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SK플라즈마, 안동에 120억 추가 투자..."물류시설 증설하고, 고용 확대"
- 2027년까지 경북바이오산업단지 내 부속시설 확충, 지역경제 활력 기대

이번 협약에 따라 SK플라즈마는 경북바이오산업단지 내 7,955.7㎡ 부지에 물류창고 등 부속시설을 확충한다. 약 120억 원이 추가 투입되며, 오는 2027년까지 증설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안동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청년층 대상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정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플라즈마㈜는 혈액제제 전문기업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도 활발히 진출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8년 경북바이오산업단지에 입주한 이후, 혈액제제 의약품 생산을 선도하며 안동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의 핵심축으로 성장해 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SK플라즈마㈜의 증설 투자는 지역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와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투자 기업의 성공적인 정착과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국 여성 집단으로 성폭행"…이란 육상 대표팀 4명, 구속기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소시 태연 아냐' 김태연 측 "강한 유감"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제헌절 휴일 지정되나…李대통령 검토 지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실체는 그게 아닌데"…모회사 뒷배 반영, 투자판단 흐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글 픽’ 멧세라, 디앤디파마텍 통해 경구용 비만약 강자로 도약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