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한국인들 줄서고 난리났다"…美 '파이브가이즈' 용산점, 전세계 5위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용산점이 오픈 한달도 안 돼 전 세계 매장 중 매출 5위권에 오를 정도로 '대박'을 터트렸다.
에프지코리아는 지난달 25일 용산역 아이파크몰에 문을 연 파이브가이즈 용산점이 첫 주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 1900여개 매장 중에서 매출 상위 5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적 특성도 있지만 단기간 내 최상위권에 진입한 건 파이브가이즈의 맛과 품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파이브가이즈는 미국 수제 햄버거 브랜드로 한화 김승연 회장의 삼남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미래비전총괄이 국내에 들여왔다. 2023년 6월 1호점인 강남점을 연 뒤 매장을 8개로 늘렸다.
지난달까지 국내 매장 누적 방문객은 450만명을 넘었고 점포당 매출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다고 에프지코리아는 전했다.
에프지코리아는 '글로벌 톱5 그룹'에 복수의 매장이 포함된 국가는 한국이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프지코리아의 모회사인 한화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의 사업권 매각 등을 검토 중이다.
다만 수익성 악화로 매각을 고려하는 것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에프지코리아의 매출은 465억원, 영업이익은 34억원을 기록했다.
한화갤러리아는 "2년 만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낸 상황에서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고, 국내 사업권 매각은 이 과정에서 논의되고 있다"며 "사업 확장의 정반대 관점에서 사업권 매각도 함께 고민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EU가 美관세 인하하면 자동차 관세 인하”…한국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시그니처 출신 지원, 25일 본격 홀로서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P500 5일째 추락…연준 매파 발언에 뉴욕증시 ‘흔들’[월스트리트in]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세금 0원에 150억 환차익 ‘잭팟’…유럽 빌딩 투자했더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미리보는 메지온 '유데나필' 2차 임상 3상 결과는? 합격,합격, 또 합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