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AI 스타트업 콴텍, IBK기업은행 손잡고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출시
- 개인형IRP 대상 3가지 포트폴리오 제공
우리·신한·하나은행 등 1금융권 파트너십 확대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AI 기반 핀테크 기업 'AI 콴텍'이 IBK기업은행과 함께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을 위한 로보어드바이저(RA)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AI 콴텍의 자산배분 알고리즘을 IBK기업은행의 퇴직연금 시스템에 접목한 것이다.
IBK기업은행 모바일 앱 '아이원뱅크(i-ONE Bank)'를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IRP 계좌에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수익성 추구 ▲안정성 추구 ▲수익·안정성 동시 추구 등 총 3가지 유형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로 구성된다.
고객은 AI 콴텍의 추천을 받아 상품에 가입하거나,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춰 직접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은 IBK기업은행의 주 고객층인 중소기업 임직원과 소상공인들에게 AI를 활용한 체계적인 노후 자산 증식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AI 콴텍은 자사 알고리즘의 우수성을 이번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았다. 실제로 '콴텍 황금나비 선진국(적극투자형)' 알고리즘은 지난 21일 기준으로 46.76%의 누적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AI 콴텍은 IBK기업은행과의 협력을 발판으로 은행권 주요 파트너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앞서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과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으며, 향후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 주요 시중 은행과도 서비스 론칭을 준비 중이다.
AI 콴텍 관계자는 "IBK기업은행 고객들에게 AI콴텍의 검증된 퇴직연금 알고리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퇴직연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초1 뒤쫓아 여자 화장실 들어간 고3…경찰에 한 말이 ‘충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경문 "PO 5차전 마무리 투수는 김서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한은, 기준금리 3연속 ‘동결’…부동산·환율 등 금융안정에 무게(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스타트업 돕는 조력자…VC가 '상주 기업가' 두는 이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큐리언트가 기술수출한 ‘텔라세벡’, 부룰리궤양 임상서 환자 전원 완치 확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