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운전자들이 꼽은 벚꽃 명소는 ‘경주 대릉원’…쏘카, 이용자 데이터 분석 해보니
- 벚꽃 명소로 역사적인 장소 선호 확인
나들이객 위해 쏘카 ‘벚꽃 스페셜 패키지’ 선보여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지난해 쏘카 이용자들이 꼽은 벚꽃 명소는 경주 대릉원으로 나타났다.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는 이용자들의 정차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한 벚꽃 명소를 24일 공개했다. 이번 정차 데이터는 지난해 벚꽃 개화 시기(3~4월) 전국 벚꽃 명소 기준 반경 1km 이내에 30분 이상 6시간 미만 시동을 끄고 정차한 차량 위치를 기반으로 추출했다.
지난해 쏘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곳은 경주 대릉원이다. 그 뒤를 이어 ▲서울 덕수궁 ▲일산호수공원 ▲서울숲공원 ▲남산공원 ▲창원시 진해구 여좌천 ▲여의도공원 ▲대구 동촌유원지 ▲인천 원인재벚꽃로 ▲대구 이월드 등이 뒤를 이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벚꽃 명소는 옛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역사적인 장소를 선호한 것이다.
쏘카는 올해 벚꽃 나들이를 계획하는 사용자를 위해 '벚꽃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카셰어링 대여료 2만2000원 즉시 할인 쿠폰을 전원에게 지급한다. 쿠폰은 내륙 지방에서 6시간 카셰어링 이용 시 적용 가능하다. 주차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주차료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쿠폰은 모두의주차장 앱 내 등록된 제휴주차장에 쓸 수 있다. 벚꽃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쏘카일레클 5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쿠폰은 10분 초과 이용 시 적용 가능하다. 벚꽃 스페셜 패키지는 4월 13일까지 받을 수 있다.
안홍기 쏘카 서비스성장그룹장은 “본격적인 벚꽃 개화 시즌을 앞두고 벚꽃 나들이에 필요한 이동과 주차, 자전거 라이딩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스페셜 패키지를 마련했다”라면서, “쏘카와 함께 전국 벚꽃 명소를 보다 편리하고 여유롭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정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정보
AD
추천
"허리통증" 심각환자.."이것" 하자마자..바로..충격!추천
79세 김용건 "고혈당, 당뇨" 예방하는 1%의 비밀!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AD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폭약 실린 광차에 타야했던 사람들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남윤수, SNS 리포스트 기능 실수…“운전 중, 눌린 지도 몰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하루 아침에 실직자 됐어요” 문닫는 사장님, 갈길 잃은 점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공시볶음밥]애경케미칼, 충주 공장 매각·코웨이, 렌탈 연체 늘어난 배경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강세일 에스바이오메딕스 대표 “파킨슨 치료 새 패러다임 선도, 내년 韓 상용화·美 3상 직행”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