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0만 코인투자자 투심 잡나…국힘 "코인은 21세기 금" 육성법 발표한다

국민의힘은 25일 디지털자산(암호화폐, 가상자산) 시장을 양성화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디지털자산 육성 기본법'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상훈 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호함과 규제의 시대를 끝내고 디지털자산 육성 시대를 열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돈세탁' 방지 등의 이유로 지나친 규제 일변도 정책이 펼쳐지고 있어서 외국 자본이 국내 가상자산 시장에 들어오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때문에 국내 자본도 '국장'을 이탈해 '미장' 등 해외 가상자산 시장으로 이탈하는 상황이 벌어진다는 진단이다.
김 정책위의장은 "디지털 자산은 단순한 투자수단을 넘어 21세기의 금이라 불릴 수 있는 새로운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의 잠재력도 지니고 있다"며 "이젠 망설임을 접고 디지털 자산의 본격적 육성과 제도화를 위한 도전의 시대로 전환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및 블록체인 산업 혁신 지원책 등이 담긴 제정안 내용과, 제21대 대선 가상화폐 관련 공약을 오는 28일 공개할 방침이다.
한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회원은 총 1600만명을 넘어섰다. 우리 국민(약 5168만명) 10명 중 3명이 코인 시장에 참여하는 셈이다.
또 하나금융연구소에 따르면 금융자산이 10억원 이상인 부자 3명 중 1명은 가장자산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평균 4200만원을 가상자산에 투자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꺄악!” 시민들 혼비백산…친구에 칼 휘두른 소년 그 내막은[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나솔' 6기 영철♥영숙, 둘째 임신 깜짝 발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한국 군사비 수십억달러…관세 협상과는 별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분만에 완판된 일본 신칸센 토큰증권…비결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3상 성공에 HK이노엔, 비만약 신기술에 인벤티지랩 ‘상한가’[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