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한성대, 대학혁신지원사업 교육혁신성과 평가 2년 연속 최고 ‘S등급’ 선정

한성대는 2024년도 평가에서도 S등급을 받았다. 올해는 자체성과관리 부문에서도 A등급을 획득하며 두 영역 모두에서 최고 등급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주기 3차년도 사업 성과와 3주기(2025-2027) 대학혁신계획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평가다.
한성대는 ▲정원 제한 없는 학생자율선택형 전공트랙제 고도화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 설계 지원 ▲해외 대학 공동 마이크로 디그리 개발 계획 ▲대학혁신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 ▲KPI 설정을 통한 성과관리 모니터링 우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3주기 혁신지원사업에서 한성대는 ‘학생주도 전공설계와 무경계 학습을 통한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무경계·무학년 학사구조 고도화 ▲학생주도 전공 진로설계 강화 ▲융복합 교육과정 운영 ▲인공지능(AI)·에듀테크 기반 교수학습 지원 ▲대학-산업체-국내외 교육협력 거버넌스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최근 많은 대학으로 전공자율선택제가 확산하고 있는데, 한성대는 지난 2017년부터 선도적으로 전공트랙제를 시행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무경계·무학년 학사구조로 혁신과 AI·에듀테크 활용 교수법 확대 등을 통해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재정지원사업으로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고 혁신성장을 주도할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한성대는 교육혁신 성과 S등급, 자체 성과관리 A등급이라는 최고 등급을 받아 3주기(2025~2027) 사업에서 추가 인센티브를 받을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트럼프에 밉보이더니…스위스산 치즈까지 '멘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삼성 오승환, 은퇴 결정…'영구결번' 된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포스코이앤씨 면허 취소 위기…李대통령, 잇단 사고에 결단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애경산업 이달 본입찰…‘큰손’ 태광산업에 쏠리는 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에 막힌 HLB·HLB생명과학 합병, 재추진 가능성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