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펀쿨섹좌' 국립현충원 참배, 무슨일?…日 고이즈미 농림상, 뜻밖의 행보

지난 10일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상은 APEC 식량안보 장관회의에서 송미령 농림부 장관과 만나 식량안보 위협에 공동 대응하고, 혁신 기술 도입과 디지털 격차 해소 등 아·태지역이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전략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경기 파주시 벼 농가를 방문해 쌀 만들기 실정을 직접 살펴보며 "몇 킬로 단위로 팔고 있는가" "해충 피해는 없는가" 등 질문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도 했다.
이어 같은날 현충원을 찾아 참배도 진행한 것으로 일정이 알려졌다. 산케이 신문에 따르면 이날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상은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 앞에서 헌화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02년엔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상의 아버지인 고이즈미 준이치로 前 총리도 헌화를 진행한 적이 있었다.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상은 한일 관계에 대해 뚜렷한 태도를 보인 적은 없지만, 온건파로 알려져 있는 인물이다. 그의 부인과 자녀는 최근 서울로 여름 휴가를 온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한편 환경상으로 재직할 당시인 2019년에는 기후변화 대책에 대해 "펀(Fun)하고 쿨(Cool)하고 섹시(Sexy)하게 대처하자"는 발언으로 국내에선 '펀쿨섹좌'라는 별명이 붙여졌다.
고이즈미 농림수산상은 최근 차기 총리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다카이치 전 경제안보상과 공동 1위를 차지하는 등 차기 총리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가양대교도 잠겨” SNS로 전해진 서울 피해 상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누가 KBO 최초로 3000안타 기록할 인물인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하루 240㎜ 넘는 `괴물폭우` 수도권 덮쳤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반려동물 700만 시대 ‘펫 장례’에 베팅…프랙시스, 21그램 품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생물보안법’·‘임신중지약 합법화’ 관련주 활짝…‘방광암진단’ 지노믹트리도 상승[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