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것이 '419만원'짜리 립스틱 케이스"…역대급 화장품, 베일 벗어

립스틱 1개 가격이 23만원으로 책정돼 화제를 모은 루이뷔통의 첫 뷰티 컬렉션 '라 보떼 루이뷔통'이 29일 한국에서 공개됐다.
루이비통은 강남구 서울도산 '라 보떼 루이뷔통' 팝업 스토어에서 립 루즈·밤, 아이섀도 등으로 구성된 컬렉션을 공개했다.
9월 1일 문을 여는 이 공간은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루이비통의 뷰티 컬렉션을 선보인다. 뉴욕 소호를 포함해 루이비통 뷰티 제품을 직접 보고 테스트할 수 있는 공간은 단 두 곳이다.
팝업스토어에는 카메라를 통해 여러 색상의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버추얼(가상) 체험 공간과 메이크업 스테이션도 마련됐다.
루이뷔통 뷰티 가격은 다른 명품의 뷰티 라인과 비교해 높게 책정됐다.
3g 용량의 립 루즈와 립밤은 23만원으로, 케이스를 제외한 리필제품은 9만8천원이다.
아이섀도 팔레트의 경우 본 제품은 36만원, 리필은 13만원에 판매한다.

모노그램 패턴의 립스틱 케이스와 파우치, 브러쉬 파우치 등도 출시됐다.
립스틱 한 개가 들어가는 루이뷔통 트렁크 모양의 케이스는 419만원이다.
이는 다른 명품 브랜드의 뷰티 제품 가격보다 크게 비싼 가격이어서 논란과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앞서 뷰티 라인을 내놓은 에르메스의 립 제품 가격은 10만원 내외이고 샤넬·디올 등은 5만∼6만원대여서 루이비통의 가격이 다른 브랜드보다 2∼4배에 이른다.
루이뷔통 립 제품은 같은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에 속한 디올에서 제조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싸이만 그랬을까?…비대면 마약류 처방 충격 실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숭용 감독, SSG와 2+1년 재계약...까닭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우원식 “7년 만에 봅니다” 인사에...김정은 의외의 반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준오헤어 품은 블랙스톤?…'대규모 투자' 두고 엇갈린 해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고바이오랩, ‘주사 대신 자연 GLP-1…비만 치료제 판도 흔드나[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