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고객이 만드는 굿즈...현대차, 캐스퍼 4주년 기념 이벤트
- 현대차,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 개최

현대차는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 우수작을 상품화해 연말부터 판매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캐스퍼 일렉트릭을 상징하는 캐릭터 ‘디보’(DIBO)를 활용한 굿즈 디자인과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디보는 캐스퍼 일렉트릭 2열 도어에 새겨진 디지털 페이스 캐릭터로, 차량을 대표하는 상징물이다.
현대차는 응모작 가운데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 3개 작품을 선정해 10월 15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300만원·150만원·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작으로 뽑힌 디자인은 상품으로 제작돼 광고와 홍보에 활용된다. 연말부터 캐스퍼 온라인·현대샵·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플랫폼과 캐스퍼 스튜디오·현대 모터스튜디오 등 오프라인 공간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말 출시한 캐스퍼 굿즈에 많은 고객께서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이번 공모전은 그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는 의미로 준비했으며, 직접 디자인한 굿즈를 세상에 선보이는 일에 동참해주시면 감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9월 둘째 주, 다양한 개성으로 꾸며진 캐스퍼를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 ‘캐스퍼 소셜 클럽: 캐스퍼 취향 충전소’를 마련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뉴욕증시, 혼조마감…분할 피하며 알파벳 급등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숭용 감독, SSG와 2+1년 재계약...까닭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감 걱정 커진 中企…로펌 앞 줄선 대기업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준오헤어 품은 블랙스톤?…'대규모 투자' 두고 엇갈린 해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고바이오랩, ‘주사 대신 자연 GLP-1…비만 치료제 판도 흔드나[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