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투썸플레이스 철거한 자리 ‘작심스터디카페’ 입점…여수시청 랜드마크 건물에서 안정 운영 시작

9월, 여수시청 인근에 스터디카페 업계 1위 ‘작심스터디카페’가 신규 오픈하며 지역 상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오픈의 의미는 단순한 지점 확대가 아니라 여수 중심가의 랜드마크 건물에서 업계 최상위 브랜드만을 선택해온 건물주의 전략적 결정이 반영됐다는 점이다.
여수시청점은 다수의 건물을 보유한 건물주가 운영하는 상권 내에 위치한다. 해당 건물군은 이미 ‘투썸플레이스’와 ‘설빙’이 자리 잡고 있어 지역 내 대표적인 카페·디저트 중심지로 꼽힌다. 점주는 “업계별로 1등 브랜드만 입점시킨다”는 철학을 가지고 운영해왔으며, 이번에 스터디카페 업종으로는 작심을 선택해 입점시켰다.

특히 이번 오픈이 주목받는 이유는 공간 구조에 있다. 원래 해당 건물의 1층은 베이커리가 운영되었고, 2층과 옆 건물 2층까지는 ‘투썸플레이스’가 매장을 확장해 사용하던 총 120평 규모의 공간이었다. 이번 오픈을 통해 베이커리가 있던 1층 공간과 투썸플레이스가 사용하던 2층 확장 공간 모두가 ‘작심스터디카페’로 입점하며 건물 전체가 프리미엄 학습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현재 작심 여수시청점은 1층과 2층을 아우르는 대규모 공간을 확보해 차별화된 공간 경쟁력과 상징성을 동시에 강화했다.
이번 입점은 단순히 새로운 매장이 추가된 수준을 넘어 여수 중심 랜드마크 건물에서 ‘투썸플레이스-설빙-작심스터디카페’로 이어지는 업계 최상위 브랜드 라인업을 완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영향력 있는 건물에 함께 입점한 작심은 프리미엄 학습 공간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작심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여수시청점은 업종별 1위 브랜드만을 입점시켜온 건물주의 선택을 받았다는 점에서 특별한 상징성을 갖는다”며 “앞으로도 성인 고객층과 자기계발 인구를 중심으로 지역 상권을 더욱 활성화하는 거점 매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제2의 현대차·LG 공장 사태 나올라…美 비자 리스크 공포감(재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임영웅 "예전부터 좋아했다" 최애 고백…누구?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제2의 현대차·LG 공장 사태 나올라…美 비자 리스크 공포감(재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보다 더 큰 문제…LS 에식스솔루션즈, 다층 지배구조에 상장 난항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권 셀비온 대표 “말기암 환자 ORR 35% 주목할 성과...머크와 협업 강화 논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