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나는 소비쿠폰 얼마 받지"…오늘부터 알림 서비스 신청하세요

오늘(14일)부터 국민비서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금액을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국민비서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금액을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의 가입 신청을 14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소비쿠폰 안내 알림서비스를 받으려면 카카오톡·네이버앱·토스·금융 앱 등 17개 모바일앱에서 '국민비서'를 검색해 추가하거나 또는 '국민비서 누리집'을 통해 국민 비서에 가입하면 된다.
이후 알립 서비스 신청에서 신규 서비스인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안내' 서비스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국민비서는 오는 19일부터 소비쿠폰 사용 종료 시까지 시기와 대상에 맞춰 지급금액, 신청 기간·방법, 사용기한, 이의신청에 따른 변경금액과 대상자 정보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다만 국민비서로 안내받았다고 소비쿠폰이 자동으로 신청되는 것은 아니다.
안내받은 카드사의 누리집이나 앱, 카드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소비쿠폰을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행안부는 또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14∼31일 신규가입 이벤트를 한다. 추첨을 통해 신규 가입자 500명에게 소정의 음료 쿠폰을 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상속받은 낡은 땅, 새 아파트 열쇠 될까?[판례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케데헌’ 열풍ing…’골든’ 英 오피셜 싱글 ‘톱 100’ 2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연금 월 300만원 비법?…"50대는 '반납'하세요"[연금술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년간 배당 늘린다더니…고려아연, 중간배당 생략한 배경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엔허투 SC' 임상 다음달 개시…알테오젠, 글로벌 ADC 개발 판도 바꾸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