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기차 걱정 끝…워터, 고양시 급속충전 ‘워터벨트’ 구축
- 킨텍스 이은 생활형 충전 인프라 완성
고양시, 연내 전기차 1만대에 보조금 지원

워터벨트는 ▲고양종합운동장 ▲스포츠타운 ▲대화레포츠공원 ▲일산종합사회복지관 ▲탄현공원 ▲고양재활스포츠센터 ▲고봉커뮤니티센터 등 시민들이 자주 찾는 거점 시설을 하나로 연결한, 도심형 급속 충전 네트워크다.
해당 인프라는 고양 시민 누구나 생활 반경 내에서 쉽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돼, 도시의 주거 밀집도와 생활 패턴을 반영해 기획됐다. 각 충전소에는 200kW 급속 충전기 2기(양팔형 1대)가 운영된다.
워터는 앞서 지난 3월 19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 국내 최대 규모의 옥외 급속 충전소(급속 충전기 46기)를 개소하며 고양시 내 첫 대형 충전 허브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워터벨트는 킨텍스에 이어 고양시 전역으로 급속 충전 인프라를 확장한 사례로, 도심 생활거점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구축의 후속 조치다.
유대원 워터 대표(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전기차충전사업부문)는 “킨텍스 제2전시장에 이어 도심형 워터벨트를 선보이며, 고양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충전 편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양시가 수도권 친환경 모빌리티 허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워터는 이번 워터벨트를 포함해 고양시 내 총 14개소, 107기의 급속 충전기를 이달 중 모두 구축하고 상업운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올해 전기승용차와 전기화물차 등 총 1만905대에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친환경차 보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재무장관 "韓과 협상 윤곽잡히고 있어..선거운동 의지 강해"(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JTBC, 장시원 PD 고소..저작권 싸움 '점입가경'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재무장관 "韓과 협상 윤곽잡히고 있어..선거운동 의지 강해"(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해외서는 투자 늘리는데…갈길 먼 국내 헤지펀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할로자임, MSD에 특허심판 이어 특허소송...알테오젠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