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볼보자동차코리아, 발달장애 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서 전사 봉사활동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4월 16일과 23일, 30일 총 3일간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스마트팜 기반 일터 ‘푸르메소셜팜’에서 전사 임직원이 참여한 대규모 자원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푸르메소셜팜은 국내 최초의 스마트팜형 장애인 일터로, 발달장애 청년들이 고용 불안과 사회적 고립을 넘어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조성된 농업형 사회적 기업이다. 장애인 부모가 직접 부지를 기부하고, 약 2000명의 시민과 다양한 기업이 뜻을 모아 2022년 9월 문을 열었다.
현재 55명의 발달장애 청년이 이곳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하며 연간 70톤가량의 방울토마토를 생산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건강한 지역 사회 조성을 위해 ‘푸르메소셜팜’의 가치와 의미를 직접 체험하고, 이들의 자립을 응원하고자 이번 봉사활동에 뜻을 모았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볼보자동차코리아 전체 임직원이 참여해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 토마토를 수확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건강한 지역 사회 조성을 위해 푸르메소셜팜이 추구하는 가치는 볼보자동차가 100년간 이어온 철학과도 같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더욱 건강한 방법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추구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역할을 고민하고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단순 기부를 넘어 직접 참여형 CSR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2017년부터는 장애 아동·청소년의 재활을 지원하는 푸르메재단과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동권 보장과 재활치료를 위한 후원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남성은 왜 ‘십자가’에 못 박혀 사망했나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독수리 군단 미쳤다! 한화, 9연승으로 단독 선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빈손으로 끝난 김문수-한덕수 회동…"의미있는 진척 없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한화그룹, 美 워싱턴에 글로벌 방산 '지휘본부' 세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에 150억 달러 투자 나선 화이자, 디앤디파마텍·인벤티지랩에 호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